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UST 산학협력

인사말

인사말

산학협력단장 류석현 이미지
산학협력단장 단장 류석현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단장 인사말

UST 산학협력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산학협력단은 ‘미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국가연구소 대학 실현’ 이라는 UST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산학연 생태계의 최일선에서 뛰는 조직입니다.

산학협력단은, 입학에서 졸업까지 수요지향적 교육.연구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추진, 기술창업 지원체계 구축, 국제협력을 포함한 대내.외 협력, 산학협력 성과관리 및 확산, 과학문화 확산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과 사업으로, 산업계와 대학 연구실을 있는 Tech-Bridge 강좌, 학생들의 전주기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Young Scientist 프로그램, 부상기술 분야의 계약학과 개설(I-CORE) 및 단기 연수프로그램 운영, UST 외국인 유학생을 국내 기업에 소개하는 채용 매칭 프로그램(U-LINK), UST 교수진의 전문성을 산업계에 제공하는 UST Technology Review 등이 있습니다.

기업과 대학이 서로를 필요로 하는 대전환의 시대입니다. UST 산학협력단은 산-학-연 간의 거리를 줄이고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서로 win-win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곳에는 항상 UST 산학협력단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학협력단장 류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