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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상규 교수

Sanggyu Kang

INFO

  • 소속캠퍼스한국기계연구원
  • 전공 환경에너지기계공학
  • 연락처042-868-7267
  • 출신전공기계항공공학부
  • 학위박사
  • 최종출신대학서울대학교
  • 이메일

연구분야

연료전지 시스템,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 에너지 저장 장치 시스템, 하이브리드 시스템 (동적 모델링, 시스템 해석, BOP장치 및 시스템 설계 및 최적화, 시스템 최적 제어, 시스템 HILS)

Fuel Cell System, Renewable Energy, Energy Storage System, Hybrid System (Dynamic modeling, System analysis, Design and Optimization of BOP components and system, System optimal control, System HILS)

대표연구실적

-  Sanggyu Kang/Dynamic simulation of a fuel cell hybrid vehicle during the federal test procedure-75 driving cycle/Applied Energy/2016.01.01 -  Sanggyu Kang/Development of a coupled reactor with a catalytic combustor and steam reformer for a 5 kW solid oxide fuel cell system/Applied Energy/2014.02.01 -  Sanggyu Kang/Fuelcell-Engine Hybrid System/US/903857/2015-05-26

논문(최근 5년)

-  The Scale Up Characteristics of a Catalytic Combustor with Flow Uniformity Analysis[Journal of Fuel Cell Science and Technology,2014-04-06] -  Optimization of Molten Carbonate Fuel Cell (MCFC) and Homogen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 (HCCI) Engine Hybrid System for Distributed Power Generation[International Journal of Hydrogen Energy,2014-05-07] -  Quasi-three dimensional dynamic modeling of a proton exchange membrane fuel cell with consideration of two-phase water transport through a gas diffusion layer[ ENERGY,2015-07-01] -  Dynamic modeling of solid oxide fuel cell and engine hybrid system for distributed power generation[ APPLIED ENERGY,2017-03-01] -  Development of a highly efficient solid oxide fuel cell system[ APPLIED ENERGY,2017-11-01] -  Dynamic simulation of a fuel cell hybrid vehicle during the federal test procedure-75 driving cycle[ APPLIED ENERGY,2016-01-01] -  Numerical analysis of an ion transport membrane system for oxy-fuel combustion[APPLIED ENERGY,2018-11-15]

특허(최근 5년)

-  순산소연소-이산화탄소 촉매 전환 개질 통합 반응기[2014-07-24] -  터보차저 방식의 공기 연료 유입 연료전지 시스템[2014-09-03] -  고효율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시스템[2014-09-03] -  순산소 연소와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공전해 및 촉매전환공정을 연계한 융합형 이산화탄소 전환 시스템[2014-03-24] -  이온 전도성 멤브레인과 이젝터를 이용한 고효율 순산소 연소 시스템[2014-11-24] -  이온 전도성 멤브레인과 터보차져를 이용한 고효율 순산소 연소 시스템[2014-11-24] -  순산소연소와 촉매전환 공정을 연계한 융합형 이산화탄소 전환 시스템[2014-11-05] -  병렬 개질기 구조를 가지는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2017-05-18] -  냉각 장치를 갖는 분산발전용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2017-05-08] -  분산발전용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구성 및 제어 방법[2016-12-22] -  분산발전용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구조 및 운용방법[2016-12-22] -  분산발전용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비상 정지 운전 방법[2016-12-22] -  엔진 공기량 제어형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2016-12-22] -  부하 변동 대비형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2016-12-22] -  연료전지-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예열운전 방법[2016-08-26] -  임펠러 형상 최적설계방법[2014-12-11] -  하이브리드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방법[2015-09-08] -  순산소연소와 촉매전환공정을 연계한 융합형 이산화탄소 전환 시스템[2017-01-20] -  연료 전지-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2015-05-26]